물 무렵에 소비포가 와서 봤다. 흥양 보자기 막 동이란 자가 장흥의 군사 서른 명을 몰래 그의 배에 싣고 도망간 죄로 처형하여 효수했다.hwp.hwp 난중일기.hwp 난중일기. 아침에 각 고을과 포구에 공문을 써 보냈다. 저녁나절에 흥양이 돌아왔다.hwp 난중일기.zip [목차] 난중일기 8월 24일 [양력 10월 7일]<기사> 맑다. 아침에 아들 울 (蔚)의 편지를 보니, 흥양현감은 술을 바쳤다. 아침에 곤양군수·소비포권관을 불러 와서 같이 아침밥을 먹었다. 충청우후도 와서 같이 쏘았다. 8월 25일 [양력 10월 8일]<경오> 맑. ,, 아내의 병이 위중하다고 했다. 조방장 정응운(丁應運)이 돌아갔다.hwp 난중일기. 9월 초7일에 돌아오도록 일러 보냈다.난중일기 다운 난중일기.. 현덕린(玄德麟)이 제 집으로 돌아갔다. 저녁나절에 내려가 활터정자에 앉아 서 활을 쏘았다. 8월 27일 [양력 10월 10일]<임신> 맑다. 각 고을에 수군을 징발하는 일로 박언춘(朴彦春)·김륜(金倫)·신 경황(申景潢)을 내어 보냈다. 신천기(申天紀)도 곡식을 바칠 ......
난중일기 다운
난중일기.hwp (파일첨부).zip
[목차]
난중일기
8월 24일 [양력 10월 7일]<기사> 맑다.
각 고을에 수군을 징발하는 일로 박언춘(朴彦春)·김륜(金倫)·신 경황(申景潢)을 내어 보냈다. 조방장 정응운(丁應運)이 돌아갔다. 저물 무렵에 소비포가 와서 봤다.
8월 25일 [양력 10월 8일]<경오> 맑다.
아침에 곤양군수·소비포권관을 불러 와서 같이 아침밥을 먹었다. 사도첨사가 휴가를 받아 갔다. 9월 초7일에 돌아오도록 일러 보냈다. 현덕린(玄德麟)이 제 집으로 돌아갔다. 신천기(申天紀)도 곡식을 바칠 일로 돌아갔다. 저녁나절에 흥양이 돌아왔다. 활 터정자로 내려가 활 여섯 순을 쏘았다. 정원명(鄭元明)이 들어왔다고 했다.
8월 26일 [양력 10월 9일]<신미> 맑다.
아침에 각 고을과 포구에 공문을 써 보냈다. 흥양 보자기 막 동이란 자가 장흥의 군사 서른 명을 몰래 그의 배에 싣고 도망간 죄로 처형하여 효수했다. 저녁나절에 내려가 활터정자에 앉아 서 활을 쏘았다. 충청우후도 와서 같이 쏘았다.
8월 27일 [양력 10월 10일]<임신> 맑다.
우수사는 가리포첨사·장흥부사·임치첨사·우후 및 충청우후가 와서 활을 쏘는데, 흥양현감은 술을 바쳤다. 아침에 아들 울 (蔚)의 편지를 보니, 아내의 병이 위중하다고 했다. 그래서 아들 회를 내 보냈다.
난중일기.hwp 난중일기.hwp 난중일기.hwp 난중일기.hwp 난중일기.hwp 난중일기.hwp
난중일기 다운 다운 난중일기 FE 다운 난중일기 FE FE
사도첨사가 휴가를 받아 갔다.. 8월 27일 [양력 10월 10일]<임신> 맑다. 신천기(申天紀)도 곡식을 바칠 일로 돌아갔다. hwp.hwp 난중일기. 충청우후도 와서 같이 쏘았다.난중일기 다운 WN . 각 고을에 수군을 징발하는 일로 박언춘(朴彦春)·김륜(金倫)·신 경황(申景潢)을 내어 보냈다. 난중일기 다운 WN . 아침에 각 고을과 포구에 공문을 써 보냈다. 난중일기 다운 WN . 난중일기 다운 WN . 아침에 아들 울 (蔚)의 편지를 보니, 아내의 병이 위중하다고 했다. 난중일기. 사도첨사가 휴가를 받아 갔다.hwp 난중일기. 충청우후도 와서 같이 쏘았다. 정원명(鄭元明)이 들어왔다고 했다. 난중일기. 저물 무렵에 소비포가 와서 봤다. 난중일기 다운 WN .hwp 난중일기. 아침에 곤양군수·소비포권관을 불러 와서 같이 아침밥을 먹었. 난중일기 다운 WN . 난중일기 다운 WN . 8월 27일 [양력 10월 10일]<임신> 맑다. 아침에 각 고을과 포구에 공문을 써 보냈다. 활 터정자로 내려가 활 여섯 순을 쏘았다. 그래서 아들 회를 내 보냈다.hwp 난중일기. 난중일기 다운 WN .zip [목차] 난중일기 8월 24일 [양력 10월 7일]<기사> 맑다. 난중일기 다운 WN . 8월 25일 [양력 10월 8일]<경오> 맑다.hwp 난중일기.hwp 난중일기. 9월 초7일에 돌아오도록 일러 보냈다. 8월 26일 [양력 10월 9일]<신미> 맑다. 우수사는 가리포첨사·장흥부사·임치첨사·우후 및 충청우후가 와서 활을 쏘는데, 흥양현감은 술을 바쳤다. 조방장 정응운(丁應運)이 돌아갔다. 저녁나절에 흥양이 돌아왔다. 활 터정자로 내려가 활 여섯 순을 쏘았다. 조방장 정응운(丁應運)이 돌아갔다. 흥양 보자기 막 동이란 자가 장흥의 군사 서른 명을 몰래 그의 배에 싣고 도망간 죄로 처형하여 효수했다. 저녁나절에 내려가 활터정자에 앉아 서 활을 쏘았다. 그래서 아들 회를 내 보냈다.hwp (파일첨부). 난중일기 다운 WN .hwp 난중일기. 현덕린(玄德麟)이 제 집으로 돌아갔다.난중일기 다운 난중일기. 난중일기 다운 WN . 우수사는 가리포첨사·장흥부사·임치첨사·우후 및 충청우후가 와서 활을 쏘는데, 흥양현감은 술을 바쳤다. 저녁나절에 내려가 활터정자에 앉아 서 활을 쏘았다. 현덕린(玄德麟)이 제 집으로 돌아갔다.zip [목차] 난중일기 8월 24일 [양력 10월 7일]<기사> 맑다.hwp (파일첨부).hwp 난중일기. 난중일기 다운 WN . 아침에 곤양군수·소비포권관을 불러 와서 같이 아침밥을 먹었 hwp. 8월 25일 [양력 10월 8일]<경오> 맑다. 흥양 보자기 막 동이란 자가 장흥의 군사 서른 명을 몰래 그의 배에 싣고 도망간 죄로 처형하여 효수했다. 정원명(鄭元明)이 들어왔다고 했다. 신천기(申天紀)도 곡식을 바칠 일로 돌아갔다.hwp 난중일기. 9월 초7일에 돌아오도록 일러 보냈다. 저물 무렵에 소비포가 와서 봤다. 8월 26일 [양력 10월 9일]<신미> 맑다. 저녁나절에 흥양이 돌아왔다.난중일기 다운 난중일기. 아침에 아들 울 (蔚)의 편지를 보니, 아내의 병이 위중하다고 했다.hwp 난중일기. 각 고을에 수군을 징발하는 일로 박언춘(朴彦春)·김륜(金倫)·신 경황(申景潢)을 내어 보냈.